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□ 온라인쇼핑동향 ○ 2025년 9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3조 7,95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3.3% 증가했으며,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8조 552억원으로 11.0% 증가 -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.5%,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.7% 각각 증가 -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5.9%로 전년동월(77.5%)에 비해 1.6%p 감소 ○ 온라인쇼핑 상품군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(-8.2%) 등에서 감소했으나,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(136.4%), 음·식료품(17.7%), 여행 및 교통서비스(12.0%) 등에서 증가 - 전월대비로는 음식서비스(-9.7%) 등에서 감소했으나, 음·식료품(11.8%), 의복(24.2%) 등에서 증가 ○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12.0% 증가한 13조 998억원을, 전문몰은 15.0% 증가한 10조 6,958억원을 기록 - 전월대비 종합몰은 9.6%, 전문몰은 2.9% 각각 증가 ○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12.3% 증가한 18조 2,857억원을, 온·오프라인병행몰은 16.9% 증가한 5조 5,099억원을 기록 -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5.1%, 온·오프라인병행몰은 11.4% 각각 증가□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○ 2025년 3/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6,943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7.8% 증가 - 지역별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중국 2,503억원, 미국 1,864억원, 일본 1,614억원 순 - 상품군별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화장품 3,799억원,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802억원, 음반·비디오·악기 676억원 순 -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 중 면세점 판매액은 1,942억원으로 13.7% 감소 ○ 2025년 3/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2조 1,224억원으로 9.2% 증가 - 지역별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중국 1조 4,141억원, 미국 3,479억원, 일본 1,503억원 순 - 상품군별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8,927억원, 음·식료품 3,935억원, 생활·자동차용품 2,112억원 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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